한양대학교구리병원

목록으로 이동

한양대학교구리병원, 2024년 한양대의료원 노·사가 함께하는 ‘사랑의 헌혈 운동’ 실시

                                

한양대학교구리병원(병원장 이승환)은 5월 23일 동관 1층 앞 주차장에서 2024년 한양대의료원 노·사가 함께하는 ‘사랑의 헌혈 운동’ 을 실시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어진 이번 헌혈 행사는 병원장의 헌혈을 시작으로 교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소중한 생명 나눔에 동참했다.

헌혈에 참여한 한 교직원은 사전검사에서 높은 혈압으로 인해 헌혈 불가 판정을 받자 “안정을 취해서 정상 혈압으로 돌아온 뒤 다시 헌혈에 동참하겠다”라며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 주기도 했다.

최근 저출산 ·고령화 사회로 인한 헌혈 가능 인구의 감소와 코로나19여파로 혈액 수급에 어려움과 혈액 사용량 증가로 전국적으로 적정 혈액 보유량 확보에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한편 헌혈 후 헌혈증을 기증한 기증자에게는 노 ·사가 준비한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했다.

이승환 병원장은 “지금 전공의 공백으로 인한 병원의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사랑의 헌혈 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신 많은 교직원들에게 감사드리며 혈액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환우들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지역의 거점병원으로서의 역할과 우수한 의료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2024.05.27

태그

#헌혈 , #사랑의 헌혈 운동 , #한양대학교구리병원

전화예약

1644-911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