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록으로 이동

’2019 구리시 코스모스축제’의료봉사 참여

한양대학교구리병원(원장 한동수)은 지난 28일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제19회 코스모스축제에 참여하여 ‘건강축제 한마당’을 운영해 방문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 활동을 펼쳤다.

‘건강축제 한마당’을 주제로 체험부스와 건강크리닉 부스 등 다양한 컨텐츠를 운영하여 부스를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체험부스는 의약품 안전사용 및 약사체험과 나의 꿈 나는 건강지킴이라는 주제로 의사·간호사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건강크리닉 부스에서는 동맥경화, 다양한 안과 검진, 비만 당뇨 크리닉 을 운영 구리시민들과 축제에 참가한 시민들에게 건강한 삶을 위한 검진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건강 검진권 등의 경품을 추첨을 통해 나누어 주었다.

한동수 병원장은 “구리병원에서 개원이래 지금까지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정기적인 건강강좌, 의료봉사를 실천해 오고 있다”면서”올해도 120여 명의 의료진과 교직원이 참석해 자라나는 아이들의 건강체험부터 중년 이후의 성인들에게 맞는 건강검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많은 시민들의 건강증진과 의료체험을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리시에서 매년 개최하는 코스모스축제는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지역에서 수십만 명이 찾는 대표적인 가을 축제이며 한양대학교구리병원은 2011년부터 매년 의료봉사를 이어가고 있다.

2019.10.04

전화예약

1644-911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