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구리병원

목록으로 이동

응급의학과 신현구 교수 ‘2018년 스마트 의료지도 시범사업 워크숍, 국립의료원장상’ 수상

한양대학교구리병원 응급의학과 신현구 교수가 지난 11월28일 라마다 서울동대문 호텔에서 개최된 2018년 스마트 의료지도 시범사업 워크숍에서 ‘국립의료원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국립의료원장상은 119구급대원 등 응급구조사 스마트 의료지도 시범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현장에서 심 정지 환자의 생명 소생에 기여하는데 큰 공로가 인정된 우수의료지도의사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신현구 교수는 한양대학교구리병원 응급의료센터가 지역응급의료센터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기 위해 여러 공적 사업에 참여하여 사업을 주체적으로 수행하면서 경기도 동부 지역의 응급의료체계의 기틀을 마련하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신현구 교수는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동 대학원 박사과정에 재학 중이며, 한양대학교병원 응급의학과 전임의사, 임상강사 과정을 마치고 현재 한양대학교 구리병원에서 응급의학과 임상조교수로 재직 중이다. 대한응급의학회 정회원, 대한응급의료지도의사협의회 정회원, 미국심장협회 전문심장소생술강사, 대한심폐소생협회 한국전문소생술강사, 대한외상소생협회 한국전문외상처치술강사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2018.12.04

관련진료과
응급의학과
관련의료진
응급의학과 - 신현구
전화예약

1644-911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