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구리병원

목록으로 이동

삶 속 의료의 질을 높이다 - 만성질환, 꾸준한 관심이 답이다

대한민국 성인 3명 중 1명이 앓는 고혈압과 전 국민의 10%가 가지고 있는 천식, 65세 인구의 30%가 고통 받는 당뇨병의 공통점은 장기간 계속되는 만성질환이라는 점이다.

한양대학교의료원은 정확한 진단과 체계적인 치료 및 관리방법 교육을 통해 만성질환 환자들이 편안하고 건강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국내 30세 이상 성인의 고혈압 유병률, 29% (남성 35%, 여성 22.9%) 국내 천식 유병률 5~10% 국내 30세 이상 성인의 당뇨병 유병률, 14.4% (65세 이상 29.8%)

한국인은 물론 전 세계인이 비는 공통된 소원이라면 바로 건강이 아닐까. 누구나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살기를 원한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다. 안타깝게도 우리 주변의 누군가는 평생 동안 병을 앓으며 살아가기도 한다.

나날이 변화하는 외부환경과 그에 따른 생활습관, 혹은 유전적인 요인에 따라 명확한 원인을 알 수 없는 질환이 오랫동안 지속되는 경우가 늘고 있다. 고혈압, 천식, 당뇨병 등은 한 번 발생할 경우 완치가 어렵고, 조금만 관리를 소홀히 하면 증상이 심해지거나 합병증이 유발되기도 한다. 이러한 질환은 지속적인 치료와 관리를 통해 통제하고 조절해야만 한다.

한양대학교의료원은 고혈압과 천식, 당뇨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의 증상을 완화시켜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유할 수 있도록 정확한 진단과 체계적인 치료, 환자 개개인에 맞춰진 생활 습관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평생토록 병을 앓지 않고 산다는 건 불가능하겠지만 병을 가지고서도 건강하게 사는 것은 충분히 가능한 일이다.

2018.07.03

태그

#만성질환 , #고혈압 , #당뇨병 , #천식 , #성인병

전화예약

1644-911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