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록으로 이동

환자의 편의를 생각하는 지역주민 주치의

한양대학교구리병원 협력병원 / 안종훈내과의원

 

본인의 이름을 걸고 병원을 개업하고 오랜 시간 그 자리를 지킨다는 것은 진료에 대한 의사로서의 확신과 지역주민의 믿음이 있어야 만 가능한 일. 1994년 경기도 남양주 화도읍에 안종훈 원장은 본인의 이름을 내건 내과 전문 병원을 개원했다. 2022년 9월 검진센터를 리모델링해 보다 나은 환자의 편의를 생각하는 병원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올바른 진단과 치료, 그리고 빠른 쾌유

1994년 안종훈내과의원을 개원하고, 2012년 검진센터까지 개원하게 됐다. 100세 노령 시대에 접어들면서 질병의 조기 발견을 위한 건강검 진은 필수라는 생각에서다. 지역사회 1차 진료 의료진으로서 환자를 최우선으로 여기고 그분들이 가지고 있는 만성질환, 암질환 등의 정확 한 조기진단 및 올바른 관리를 위해서는 보다 나은 병원 환경을 갖춰 야 한다는 안종훈 원장의 뜻에 따라 이후 2022년 9월, 보다 나은 장비, 쾌적한 검진 환경, 우수한 의료진 확보 등을 위해 리모델링까지 진행했 다. 이러한 행보에 안종훈 원장은 “지역사회에서 1차 병원 의료진으로 서의 역할에 충실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한다.

“환자의 질병 예방을 위해 맺은 인연으로 따뜻한 주치의가 되어 환자의 평생 건강을 지켜드리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늘 가까이에서 보다 편리하고 편안한 진료를 제공함으로써 평생 주치의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꼼꼼한 진료로 지역주민 주치의 자청

안종훈내과의원은 꼼꼼한 진료로 지역 내에서 정평이 나 있다. 안종 훈 원장을 비롯해 3명의 소화기내과 전문의들은 대학병원 못지않은 꼼꼼함으로 환자에 관한 모든 것을 디테일하게 관리하고 있다. 이에 안종훈 원장은

“정확한 차트 관리 및 데이터 관리는 최고라고 자부합 니다. 이러한 정리를 위해서 지난 수년간 차트 프로그램을 많이 수정 보완했어요. 이런 자세한 차트 정리로 환자들도 우리 병원을 믿는 것 이라고 자신합니다.”

차트 정리뿐만이 아니라 위 및 대장내시경검사 및 심장, 경동맥, 복부, 유방, 갑상선초음파검사 등을 하는 데 있어서 안종훈내과의원의 포인 트는 내시경과 초음파검사의 세세한 많은 영상(대개 수십장 이상)을 남긴다는 것이다. 이러한 세밀함은 검사 이후 어떤 치료를, 어떻게 진 행할 지에 대해 계획하고, 향후 꼼꼼한 추적검사를 하는 데 있어 많 은 이점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코로나19가 한창 심할 때에는 환자들 전화상담까지 자진해서 진행했다. 이러한 세심한 진료가 있기에 환자 들은 안종훈내과의원을 일반적인 동네 병원이 아니라 나의 주치의로 생각하는 것이다.

 

“환자에게서 배운다고 생각하면서 진료합니다. 유난히 컴플레인이 많 은 환자 때문에 힘들다는 의사, 간호사 들이 많은데요. 환자들이 병원 에서 화를 내는 데는 분명 이유가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환경과 시스 템이 있다고 해도 반드시 부족한 점은 존재하는 것이잖아요. 병원의 발 전, 진료의 질 향상을 위해 환자의 컴플레인을 경청하고 개선해야 합니 다. 좋은 모니터링 지표라고 생각하면서 항상 환자의 의견을 존중하고 개선하는 것이 환자 제일주의, 환자 중심 병원으로 거듭나는 길이죠.”

28년째 이어지고 있는 특별한 인연

물론 안종훈 원장이 한양대학교 의과대학 동문이기도 하지만 28년째 끈끈한 관계가 이어지기란 쉽지 않을 터. 그 비결에 대해 안 원장은

“한양대학교구리병원 의료진의 우수성을 믿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가까운 곳에 한양대학교구리병원이 있다는 점이 얼마나 든든한지 모릅니다. 사실, 아무리 가까워도 의료진의 실력에 대한 믿음이 없다면 이렇게까지 이어지지 못했을 거예요. 어떤 상황에서도 함께 할 수 있는 한양대학교구리병원이 있어 든든합니다.

►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마석중앙로 78   3,4층        ►  031 - 593 - 7390 

2023.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