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록으로 이동

'제8회 감염관리 강조구간 본행사' 성료

                                              

한양대학교구리병원(원장 한동수)은 지난 11월 11일 본관 12층 사랑의 실천홀에서 ‘제8회 감염관리 강조주간 본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감염관리 강조주간 행사는 '일상방역 실천으로 감염병 대응 함께해요'라는 주제로 진행되었고, 행사 기간(10. 24 ~ 11. 11) 주요활동은 ▲유행성 감염병 대응훈련(모의훈련) ▲Level D 착·탈의 훈련 ▲ Glitter bug를 이용한 손위생 체험 ▲보호구 게임(퀴즈 풀이) ▲N95 mask Fit Test 등 이었다.

코로나19환자가 외래와 응급실에 방문한 상황을 가정하여 작성한 시나리오에 따라 모의훈련을 시행한 유행성 감염병 대응훈련은 대응과정에서 개선과 보완이 필요한 부분을 점검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특히, N95 mask Fit Test는 동작에 따른 안면부 밀착 개수 여부와 본인 얼굴에 맞는 마스크 종류를 알고 올바르고 안전하게 착용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또한 이날 워크숍은 한동수 병원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유행성 감염병에 대한 특강(한양대학교구리병원 감염내과 김진영 교수) ▲유행성 감염병 훈련 결과 및 감염관리 강조주간 행사 소개(한양대학교구리병원  감염관리팀장) ▲우수 감염지킴이 시상식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한동수 병원장은 “3년째 코로나19 유행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올바른 보호구 착용과 손위생 실천은 가장 중요한 일상방역”임을 강조했다.

2022.11.24

관련진료과
감염내과
관련의료진
감염내과 - 김진영
태그

#한양대학교구리병원 , #감연관리 , #감염병 대응훈련 , #감염지킴이

전화예약

1644-911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