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구리병원

목록으로 이동

'2019년 제17회 QI 경진대회' 개최'

 한양대학교구리병원(원장 한동수)은 12월 19일 12층 사랑의 실천 홀에서 질 향상 및 환자안전을 위한”제17회 QI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경진대회는 의료서비스의 질 향상과 환자안전, 만족도향상, 업무 프로세스 개선 등을 목적으로 매년 개최 한다. 지하1층 로비에서는 QI 활동 포스터를 게시하여 직원과 환자, 보호자들이 활동 내용을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올해 경진대회에서는 포스터 발표7개팀, 구연발표 7개팀이 참가하였으며, 심사위원들의 현장심사를 통하여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의무부총장겸 의료원장상은 ‘영상검사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Process개선방안’ 주제로 발표한 쇼미더프랩 팀이 수상했다. 병원장상은 구연부문 “병문안 문화 개선활동(CQI), 포스터부문은 “BSI예방을 위한 Vascular Access Management활동”이 각각 수상했다.

경진대회 이벤트로 구연발표자의 “Dress Cord” 를 “호피(Tiger skin)”로 지정하여 “Best Dresser상” 도 시상하였다.

한동수 병원장은 격려사에서 “한 해 동안 업무효율증대와 의료의 질 향상 및 환자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교직원들의 노고에 큰 박수를 드린다”며 “이번 대회에서 발표된 다양한 QI활동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현장에서 활용 하 여 환자들에게 보다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한양대학교구리병원이 되자”고 당부했다.

 

2020.02.04

전화예약

1644-911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