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록으로 이동

2020년 07-08월호

한양대학교의료원 매거진 2020년 7+8월호 표지

스마트하게 건강을 가꾸는 의료원이 되겠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편리한 세상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으로 주문한 음식이 다음날 아침 집 문 앞에 배송되고 실시간으로 변하는 뉴스도 읽을 수 있습니다. AI스피커와 인공지능 로봇들은 인간이 하던 일들을 상당수 대신해주고 있지요. 

7+8월호 스페셜 테마의 주인공인 밀레니얼세대는 이런 디지털 환경에서 자라고 성장해 ‘디지털 네이티브’라고도 불립니다. 1980년대부터 2000년대에 걸쳐 태어난 이들은 소비의 주축이 되고 트렌드를 주도하며 언론의 주목을 받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중심의 생활패턴은 고스란히 질병에 반영되기도 합니다. 나 홀로 먹방을 즐기며 향락적으로 음식을 소비하는 습관은 높은 비만율로 이어지고, 스마트 기기를 종일 들여다보는 습관은 시력의 저하를 야기시키고 있습니다. 취업대란과 업무 스트레스, 미래에 대한 불안 또한 공황장애 등 정신질환 문제를 일으킵니다. 이에 이번 호에서는 밀레니얼세대를 주축으로 많이 발병하고 있는 비만과 공황장애, 그리고 안(眼) 질환에 대한 정보를 전달드립니다. 

한양토픽에서는 한양대학교구리병원 수면센터 이야기를 전합니다. 코골이나 수면무호흡증, 불면증 등 수면장애에 시달리는 분들이라면 도움이 될 만한 정보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다이내믹한양에서는 코로나19의 최전선으로 자원해 의료봉사를 다녀온 의료진들의 소식을 전합니다. 대구동산병원과 김제 생활치료센터에 다녀온 11인 의료진의 생생한 이야기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여러분의 건강을 스마트하게 챙기고 돕는 한양대학교의료원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양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최호순

Contents

2020.07.09

첨부파일

한양대학교의료원 매거진_2020_7+8월호.pdf

년도

2020

제호

164

전화예약

1644-9118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