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구리병원

목록으로 이동

2019년 7-8월호

한양대학교의료원 매거진 2019년 7-8월호 표지알찬 건강정보로 먼저 다가가는 의료원이 되겠습니다

녹음이 짙어지는 계절, 불볕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한여름에 다시 인사 드립니다. 평안하시지요.

삼복(三伏)더위란 말이 있습니다. 일년 중 가장 더운 기간인 초복, 중복, 말복을 함께 일컫는 말입니다. 여기에서 ‘복’ 자는 엎드릴 복(伏)을 씁니다. 옛 성인들은 가장 더울 때 집에서 조용히 쉬며 보양식으로 기력을 보충해야 한다고 생각하셨던 것이지요.

이번 호는 무더위에 지친 여러분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보양식처럼 영양가 높은 정보를 가득 담겠다는 생각에서부터 시작했습니다. 

<사랑을 실천하는 병원> 7+8월호 스페셜 테마에는 더운 날씨에 따라 발병하는 질환들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올해는 폭염특보라는 제도가 만들어진 이래 가장 빠른 특보가 발효된 해입니다. 폭염일수 또한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고온의 날씨가 지속될수록 온열질환과 감염성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작열하는 태양에 지친 분들에게 냉수처럼 시원함을 안길 알찬 건강정보가 담겨있으니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한양토픽에는 더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돌봄을 위해 중환자실의 의료 환경을 대대적으로 재구축한 한양대학교구리병원의 소식이, 다이내믹 한양에는 건강전문채널 ‘Hihy 건강저장소’ 소식이 담겼습니다. 환자들이 믿고 따를 수 있는 공신력 있는 건강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개설된 다양한 SNS 채널 정보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환자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적극적으로 여러분에게 다가가는 한양대학교의료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ntents

2019.07.11

첨부파일

2019_07+08 매거진_펼침_fontout.pdf

년도

2019

제호

158

전화예약

1644-9118

TOP